그림자유랑가
그림자유랑가는 활쟁이들의 기본 특성인 야성+사명에 철벽의 방어+스턴,다운 등의 상태이상을 가진 강력한 클래스입니다.
여느 활쏘는 클래스들에 비해 딜량도 밀리지 않으며 여차하면 근접해서 스턴,다운,스턴,다운 넣어가며 근접데미지도 상당합니다.
고정사격 하나만으로도 굳이 민첩장비를 맞출 필요를 못느낄정도로 사냥에서 강력한모습을 보여주기때문에 장비가 딱히 좋지 않아도 원거리 딜러로서 역할은 충분히 해낼수 있습니다.
그림자유랑가는 인기 TOP10클래스들에 비해 PvP에서 강력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깃발꽂고 하는 1:1상황만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꽤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특히 바다위에서 활로 멀리있는 적들을 공격하고 여차하면 그림자밟기로 넘어가서 선장을 딴다던지
원거리캐릭이다보니 지원하기도 좋고 점사 당한다 싶으면 밀착키고 버티다가 무적으로 시간을 더끌수도 있고요.
여러가지면에서 참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림자유랑가"
vs 의지
의지캐릭터는 스턴을 풀고 면역시간을 갖는 강인한의지 스킬이 있기때문에 처음 콤보 시작할때 필히 표식을 꽂고 덮치기로 눕혀야합니다.
또한 소드락질이라는 강력한 매즈기술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무조건 선빵을 날려야합니다.. ㅠ_ㅠ
소드락질같은경우는 무적을쓴다고해서 피할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유랑가가 무적을쓰면 소드락질자체가 사용이 안되기때문에
상대는 무적풀리길 기다리면서 소드락질만 연타하고 있으면 풀림과 동시에 소드락질이 걸려서 강력한 백어택을 맛보실겁니다.
(그래서 첩자,전사전은 생각보다 힘듭니다. )
참, 그리고 사랑+의지 조합으로 표식을 풀어버리는분들이 계시는데 이런캐릭은 아래와같이 제압을 먼저 넣고 콤보순서를 좀바꿔서 넣으셔야합니다.
한방에 못죽이면 사랑캐릭들은 피 다채워버리고 소드락질 + 심판의창 +@나머지콤보 들어와서 위헙합니다.
vs 사제
사제와같은 클래스들은 의외로 까다롭지 않습니다.
매혹의노래가 천천히 날라오는게 보이면 무적으로 회피하시면 그게임은 거의 이겼다보시면 됩니다.
사제가 거리벌리면서 연주한다면 활로 쏘다가 피좀깎고 전방으로 물러서기 후에 그림자밟기로 접근해서
위의 제압부터 넣는 콤보로 잡아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PK를 잘 하지 않으시는분들은 표식을 풀지 않고 스턴만 풀준비를 하기때문에
기본콤보를 넣는것도 좋습니다.
(넘어진상태에서 제압을 넣는이유는 뒤에오는 방패이어지기에서 스턴을 못풀게 하기 위함입니다.)
스턴을 못풀고 스턴시간 단축될만한 캐릭이 아니라면 표식을 넣지 않고 은신상태에서 바로 덮쳐도 좋아요
vs 법사계열(죽음+마법)
대개 이런캐릭터들은 표식을 넣고 덮치기로 눕히면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경우에따라서는 근접해서 무적을쓰면 죽음의창으로 이어지는 콤보를빼서 바보만드는경우도 있고..
저승사자같은경우는 은신이 있고 물러서기+화염송이가 꽤 아프기때문에 원거리에서 상대하면서 물러서기를쓰면
같이 물러서기를 써서 1대만 맞거나 무적을써서 다 회피하거나 한뒤에 그림자밟기로 접근해서 콤보로 마무리 짓는방법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깃꼽고 할때 얘기지 사냥중에 창부터 꽂히면 답없을것 같습니다..)
vs 야성+사명(활쟁이)
.... 밀착+고정사격키고 같이 활쏘세요.
(활쟁이입장에서는 80%가 넘게 뜨는 방패막기를 보면서 멘붕)
거리되면 그림자밟기+근접콤보로 녹이셔도 되구요.
마치며
캐릭터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원거리에서 활도 쏘고싶고 근접에붙어도 딱히 밀리고 싶지 않으신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첩자같은 강한 한방은 없지만 눕혀놓고 사이사이 넣는 스킬연계는 어느정도 데미지를 보장해주고 스킬이 많아서 나눠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인기있는 격투란 클래스덕분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은 연속베기는 눕혀놓고 뒤에서 안전하게 높은 크리데미지를 뽑아낼수 있습니다.( 연속베기는 스킬기본데미지가 좋아서 공속이 높으면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단검은 공속버프도 꽤 떠서 좋더라구요.)
상황에따라 대처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원거리로만 가게되면 가끔 원거리방어찍은 몇몇 캐릭터는 손을 놔야하는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그림자유랑가는 능동적으로 대처할수 있는것도 좋아요.
기존의 그림자검,길잡이분들도 한번쯤 해보시면 재밌을것 같네요. 즐키하세요